본문 바로가기
DEVLOG/개발일기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 2019 DAY2 다녀왔습니다

2019.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if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 2019 DAY2에 다녀왔습니다.

 

들어서자마자 귀여운 라이언이 반겨주네요

저는 이번에 처음 if 컨퍼런스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정말 카카오스러운 행사인 것 같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이틀에 걸쳐 구성되었습니다.

관심있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느라 뭐하나 제대로 들은게 없네요..

이전에 클레이튼에 대해서 살짝 공부했었는데, Ground X의 클레이튼(Klaytn)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기대됩니다.

 

채용 관련 행사도 진행 되었습니다.

  • 카카오
  • 카카오페이
  • 카카오커머스
  • 카카오모빌리티
  • 카카오페이지
  • 카카오게임즈
  • 카카오뱅크
  • ground x

총 8개 회사 찝적대며 스티커 쓸어왔습니다! 그라운드x는 설문에 참여해서 텀블러도 받았네요ㅎㅎ

티셔츠랑 가방도 주셨는데 퀄리티가..ㅠㅠ

 

발표자료 보러가기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 2019

세상은 전부 개발거리, if kakao 2019 - if.kakao.com

if.kakao.com

 

반응형

댓글